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토크랜드(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토크랜드 www.talkland.co.kr (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영어 교육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기본적인 권리와 의무 및 책임, 이용절차 그리고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서비스: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회원: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가지고 있는 전자우편주소(이메일)로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이메일 형식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4.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 또는 등록하는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적용일자 및 주요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전부터 효력발생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 변경의 경우에는 최소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약관을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로그인 사용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합니다.
4.“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공지일 또는 통지일로부터 30일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6.“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회원”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온라인 디지털콘텐츠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관련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계약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회사"의 상담직원, 강사에게 폭언, 성희롱, 소란, 인격 침해, 위협적 표현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여 상담 및 운영과 수업을 방해하는 경우
6."회사"의 수업과 서비스와 관련하여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7.기타 “회사”가 정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 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이용신청 시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에서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정보(ID, 이름, 생년월일, 패스워드,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를 온라인 양식의 신청서에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자격에 따라 서비스 이용 범위를 세분화 할 수 있습니다.

제 6조 (계약 사항의 변경)

1."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이름(실명), 이메일(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단, 관리적 차원에서 회원 실명 옆에 기타 내용을 추가하여 수정할 수는 있습니다. (예:수강생 성명(학부모 성명))
2."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제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이벤트 상품의 발송 오류, 중요 정보의 미전달 등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따른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카카오톡 알림, SMS 전송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회사"의 의무)

1."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카카오톡 상담, 전화상담, SMS 전송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4.”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신용 정보 보호) 보호를 위해 본인 승낙 없이 개인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 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해 국가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 통신 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또는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리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타인의 정보도용
3."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10.상담직원 및 강사의 인권을 침해하여 운영 및 수업을 방해하는 아래와 같은 행위
1)상담직원 및 강사에게 수업과 무관한 욕설, 성희롱, 소란, 인격침해, 위협적 표현
2)상담직원 및 강사에게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언행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기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해 영업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단, 비상업적 목적일 경우에는 “회사”의 사전 동의를 얻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전화강의 서비스
②화상강의 서비스
③진단평가 서비스
2.제1항 각호의 서비스 이용의 승인 시기는 “회사”가 별도 고지하지 않는 한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결제가 완료된 이후 또는 “회사”에서 지정한 일자, 시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이 경우 그 요금과 사용조건, 결제방법 등은 별도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3.제1항 각호의 일부 서비스는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 등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프로그램이나 어플리케이션의 설치 시 설치 경로 등을 별도 고지합니다.
4.“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e-mail,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정보의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5.미성년자의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 시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절차가 요구될 수 있습니다.
6.“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7.“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8."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9."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0.“서비스”의 판매는 전화영어, 화상영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간(주 5회 수업 기준 4주 당 20회, 주 3회 수업 기준 4주당 12회, 주 2회 수업 기준 4주당 8회)을 기준으로 한 것이므로, 한달이 31일 또는 30일에 못미치는 경우라도 “회사”는 나머지 수업일자에 따른 보강 또는 수업연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11.단기 연기 신청은 주 5회의 경우 월 3회, 주 3회와 주 2회의 경우 월 2회의 권한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장기 연기 신청은 월 1회의 권한이 주어집니다. 시간 변경 또는 연기신청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해 정상적인 수업이 이루어 지지 않았다면, “회사”는 해당 수업 횟수를 결석으로 간주하고, 별도의 보강 또는 연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12.강사 쪽 현지 사정으로 인한 정전이나 인터넷 문제로 인해 수업이 제공되지 않을 경우,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가 가며 해당 수업은 휴강으로 미뤄지거나 보강 일정으로 “회원” 수업 횟수의 차감 없이 진행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변경)

1."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 7일 이상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3."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 유료로 전환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화상강의 서비스)

1.화상강의 서비스는 강사가 “회원”이 정한 시간에 화상 교육용 솔루션을 통해 정해진 시간 동안 영어회화 강의 등의 수업을 진행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화상강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요금과 사용조건, 결제방법 등은 별도 고지하는 절차에 따릅니다.
3.화상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자신의 PC 사양, 인터넷 회선 품질 점검이 필요하며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전용 프로그램, 화상 카메라 장치, 헤드셋 등을 구비해야 합니다.
4.“회사”는 화상강의 서비스에 필요한 전용 프로그램, 화상 카메라 장치, 헤드셋 등의 설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이용 조건 등을 설치 시 “회원”에게 별도 고지합니다.
5.“회사”가 화상강의 서비스 제공을 개시하였음에도 “회원”이 강의실 입장 또는 응답하지 않는 경우 해당 회 화상강의 서비스는 제공이 완료된 것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6.“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각 회 별 화상강의 서비스 진행 시 예정된 시간이 진행되지 못한 경우, “회사”는 해당 수업 분수만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원”의 사정으로 인한 경우에는 이를 별도 보상하지 않습니다.
7.화상 강의 서비스는 4주당 주 5회 수업 기준 4주 당 20회, 주 3회 수업 기준 4주당 12회, 주 2회 수업 기준 4주당 8회를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8.화상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강의내용 등은 [서비스] 목적으로 녹화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녹화를 원치 않는 “회원”은 사이트 내에서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에 따라 거부의사를 밝혀야 합니다.
9.화상강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의 수업과 상담 직원과의 대화 내용은 “서비스”와 관리의 목적으로 녹음, 녹취되어 “회사”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10.“회원”은 제공받은 수업 녹취파일을 개인의 학습 용도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일체를 확인할 수 있는 녹취파일을 외부에 게시 또는 유포할 수 없습니다.
11.상담 직원과의 대화 내용 파일은 “서비스”로 제공하지 않으며, “회원”은 녹취파일을 외부로 유출할 수 없습니다.
12."회사"가 "회원"의 학습을 위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수업 녹취파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13.“회원”이 정한 화상 강의 시간은 교육센터와 강사의 사정에 따라 “회원”에게 안내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14.화상강의 서비스의 수업시간은 강사가 “회원”에게 전화를 걸고 피드백 하는 시간을 포함하여 수 초간의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5조 (환불규정)

다음 각목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각목의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기납입한 유료 서비스 이용료를 일할 계산하여 그 잔액을 환불합니다.

1.서비스에 대한 행정처분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2.”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
3.총 수업시간은 서비스 이용료 징수 기간 중의 총 수업시간을 말하며, 환불 금액의 산정은 환불사유가 발생한 날까지 경과된 수업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4.”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중도에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환불합니다. 환불규정은 평생교육 사업법에 의거 규정되었습니다.
1) 수업료 결제 후 시작되지 않은 수업에 대하여 전액 환불 가능. (수업이 시작된 당일 회원의 사정으로 수업 불참하여 취소 또는 결석 된 수업에 대하여는 전액 환불이 불가능
2-1) 이벤트 할인가로 결제한 수업의 경우 환불 요청 시, 할인가가 아닌 상시 판매가(정가)로 환불 금액을 산정하여 환불 제공.
2-2) 총 수업일수의 1/3이 경과하기 전: 이미 납입한 학습비의 2/3에 해당되는 금액 환불
2-3) 총 수업일수의 1/2이 경과하기 전: 이미 납입한 학습비의 1/2에 해당되는 금액 환불
2-4) 총 수업일수의 1/2이 경과한 후: 환불이 불가능. (예: 총 20회 수업 중 10회가 시작되는 시점부터 환불이 불가능)
2-5) 연기, 취소, 무료로 획득한 수업은 환불금액에 포함하지 않음.

※ 유의사항
- “징수기간” 1개월은 화상 강의 서비스 이용료 기준 단위(주)에 따라 “4주”를 기준으로 합니다.
- 수업시간의 “경과”란 환불사유가 발생한 시점까지 출석, 결석 또는 취소한 정규수업을 의미합니다. 출석, 결석, 취소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출석: 수강생이 정해진 수업시간에 참여하여 수업한 것
• 결석: 수강생이 정해진 수업시간에 무단으로 참여하지 않은 것, 연기횟수를 모두 소진한 후 수업에 참여하지 않은 것, 당일 수업연기를 요청한 것, 아침 수업의 경우는 12시간이내 수업연기를 하는 경우 등 결석으로 규정되는 기타 사유
• 취소: 수강생이 정해진 수업시간에 참여할 수 없어 취소한 것(센터의 사정으로 센터가 수업을 취소한 경우[미배정, 누락 등을 포함]는 여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할인은 서비스를 약정한 내용대로 정상 이용할 것을 조건으로 제공된 혜택이므로, 이를 위반하여 수강생이 계약을 중도해지하는 경우 적용된 할인 혜택을 제외한 금액인 정가를 기준으로 하여 경과된 수업에 해당하는 금액을 산정(환불 가능 금액 = 결제 금액 - 정가 수업료 * 기 진행한 수업 수)하고, 이를 실제 결제한 금액에서 공제하여 반환하는 것입니다(따라서 총 수업 시간의 1/2이상이 남아 있음에도 환불할 금액이 없을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참여 및 패키지 상품 구매 후 환불을 하는 경우, 상품에 포함되어 있는 혜택(제휴 상품권 및 할인권, 커피쿠폰, 기기 및 패키지 구성품 등)은 “회원”이 부담하며 해당 가격은 환불금액에서 제외됩니다.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환불은 “회원”이 결제했던 수단을 통해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기일 경과 등의 사유로 결제하였던 수단으로 환불이 어려운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화 강의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양도 및 연기 규정)

양도규정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적립금"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단/장기연기 규정
1.회원은 1개월 수업을 기준으로 단기 연기 신청은 주 5회의 경우 월 3회, 주 3회와 주 2회의 경우 월 2회의 권한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장기 연기 신청은 월 1회의 권한이 주어집니다.
2.사전 연기신청 없이 수업에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 수업 결석으로 간주되며 결석 된 수업에 대하여는 보강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3.단기연기는 1회 수업을 뒤로 연기하는 것이며 수업 종료일이 연장됩니다. 단기연기는 수업 시작 시간 하루 전, 홈페이지 마이페이지> 내 강의실에서 직접 연기 가능합니다.
4.장기연기는 단기연기 횟수 이상의 수업을 홀딩 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연기 기간은 최대 최대 180일까지 가능합니다. 장기 연기에 해당하는 규정은 제 18조를 따릅니다. 장기연기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해 주셔야 하며, 신청일 기준 영업일 1일 뒤 날짜부터 적용이 가능합니다.
5.장기연기의 경우 기존스케줄이 보장되지 않으며, 스케줄 재등록시 강사 및 시간대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6.고객센터 운영시간 외 카카오톡 상담채널로 통보할 경우 결석 처리되며, 결석 된 수업에 대하여는 보강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7.수업 시간 직전 고객센터를 통한 급박한 연기요청은 적용이 불가능합니다.

제 17조 (서비스이용 일시중단 = 홀딩)

1.“홀딩”은 “회원”이 피치 못할 사정으로 인해 “화상강의서비스” 이용이 어려울 경우 이용 가능한 무료 서비스입니다.
2.“홀딩”은 “회원”의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가 본 약관에서 지정한 방법에 따라 이용 가능하며, 홀딩기간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한이 존재합니다. 그 구체적인 내용은 별도로 “회원”에게 고지한 바에 따릅니다.
3.“홀딩기간”은 홀딩 시작일부터 종료일까지를 말하며 “회원”은 홀딩기간 내에 상담 채널을 통하여 홀딩을 해제하거나 연장할 수 있습니다.
가. 홀딩 해제는 “화상 및 전화 강의서비스”를 다시 이용한다는 의미이며 “회원”이 홀딩기간 내 상담채널을 통하여 홀딩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나. 홀딩 연장은 홀딩기간을 연장하여 서비스 이용을 계속 중단한다는 의미이며 수업이 재개된 후에는 연장을 하실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사용 가능한 홀딩 횟수가 남아 있을 때에만 추가 연장할 수 있습니다.
4. 홀딩 신청 뒤 환불을 하시게 될 경우 장기 연기 기간 동안 수업이 진행 된 것으로 간주되어 환불금액이 계산됩니다.

제 18조 ("게시물"의 저작권, 관리 및 권리의 귀속)

1."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 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학습컨설팅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 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회사”로부터 대가를 지급받은 게시물의 경우 대가를 받음과 동시에 모든 저작권을 “회사”에 귀속합니다.
5.“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6."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7.”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계약 해제 및 해지)

1."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회원 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라도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2."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20조 (이용 제한 등)

1."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 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 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 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 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 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과정에서 획득한 수강권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 정책 및 개별 서비스 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4.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5."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0조 (책임제한)
1.“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 효과를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자료/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회사”는 사이트에 노출, 연결되어 있는 광고주 등 제3자의 웹사이트(이하 ‘링크사이트’라 합니다)가 있는 경우, “회원”이 링크사이트를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회사”는 일체의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2023년 7월 10일부터 개정된 이용약관이 적용됩니다.